컨텐츠 영역으로 바로가기
 
 
 
- 나의 스크랩수 : 로그인전
- 오늘 방문자수 : 716명
- 전체 방문자수 : 1,370,192명
 
 
 
특산물
> 관광정보 > 특산물
+ 총 4개의 관광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머드화장품
현재는 국내 뿐아니라 해외에도 많이 알려져 있는 보령머드는 보령시 만의 자랑이다. 해수욕장 인근 청정 해변갯벌에서 채취한 천연 바다 진흙으로 만든 보령 머드에는 천연 미네랄, 게르마늄, 알루미늄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확실한 효과를 제공한다.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줄 뿐만 아니라 피부수축작용, 노폐물 제거, 혈액순환 등에도 효과가 뛰어나다.미용은 물론 피부 건강에도 좋다는 머드..
웅천석재
보령의 산과 바다는 자원의 보고이며, 이 지역에서만 찾을수 있는 지역 특산물도 다양하고 풍부하다. 깊은 산에깊은 산에는 중국의 단계석보다 뛰어나다는 오석이 묻혀있고, 이를 이용 고품질의 벼루와 석재를 생산해 내고 있다.특히 웅천의 비석등 석재는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과 동남아 지역에서 최고의 석재로 인정 받고 있다. 웅천에서 생산되는 오석은 까마귀 털처럼 검고 윤기가 나며 재질이 뛰어나 각종 비문이나 ..
남포벼루
선비들의 문방사우 중 하나인 벼루는 오늘날의 컴퓨터 만큼이나 필수적이 사물이었다. 그런 선비들의 필수품 벼루 중에서 가장 보배로운 것으로 일컬어졌던 것이 남포산 벼루이다.조선시대 실학자 서유구의 임원경제지에도 기록된 바와 같이, 남포현 성주산에서 출토되는 남포석 중 석락연, 금사문연, 은사문연, 백운진상석연이 벼루 중 일등 가는 보배라는 것이다.많은 분들이 왜 보령벼루가 아니고 남포벼루냐고 의아해 하..
대천김
바닷가의 바위옷 같다하여 해의(海衣) 또는 해태(海苔)라고 부르는 김은 농축산물에 비해 영양분의 소화 흡수량이 높아 총 영양분의 70%가 소화 흡수되며 요리가 쉽고 맛이 뛰어나 많은 사람들의 식탁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감태(甘苔), 청태(靑苔)등으로 불리는 김은 북태평양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김은 알래스카에서 식용했다고 인류학자들은 말한다. 인디언들은 음식에 소금치는 것을 싫어했기 때문에 인체에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