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영역으로 바로가기
 
보령머드축제
 
 
- 나의 스크랩수 : 로그인전
- 오늘 방문자수 : 72명
- 전체 방문자수 : 14,631,253명
 
 
 
축제
> 관광정보 > 축제머드축제
 

머드축제

 
 
 
 
 

특징 및 소개

대천해수욕장이 자리하는 보령시에는 해안선의 길이만도 무려 1백 36km. 이 해안에 산재되어 있는 진흙을 이용해 이미 머드팩이 상품화되어 있는 상태 해안선을 따라 무진장 존재하는 질 좋은 진흙에다 연간 수백만 명이 찾는 대천해수욕장, 진흙도 관광상품이 될 수 있다고 일찌감치 눈뜬 진흙 전문가, 그리고 시의 적극적인 축제 개최 의지라는 삼박자가 딱 들어맞아 머드축제가 탄생했다.수백 개에 이르는 한국의 수많은 지역축제 중에서 불과 20여개를 선정해 지원하고 육성할 따름인 ‘대한민국글로벌축제’의 하나로 당당하게 지정되었을 만큼 보령머드축제는 이제 내외관광객 유치 측면에서건 축제 내용 면에서건 토실토실 여물었다고 할 수 있다. 바늘과 실의 관계로 보령과 머드(진흙)는 발전하고 있는 것이다.대천해수욕장 에서는 해마다 7월 20일경 부터 10일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머드축제를 연다.행사주요내용으로 머드아가씨 선발대회, 머드아가씨 구하기, 머드 검문소, 머드탕 엿보기,머드디스코텍, 연예인 축하공연,등으로 행사기간중 관광객에게 머드맛사지를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하고 있다.카니발 개막식을 시작으로 록콘서트, 머드 미인 선발대회, 행글라이더 대회, 용왕굿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찾아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2014.12.1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머드광장일대

기타정보

▒ 기 간 : 2017년 7월 21일(금) ~7월 30일(일)
▒ 장 소 :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 주 제 : 머드관련
▒ 주최& 주관 : 보령머드축제 추진위원회
▒ 후 원 :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충청남도, 보령시
▒ 홈페이지 : http://www.mudfestival.or.kr

+ 총 4개의 관광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개장식축제
2016년 개장식 : 2016년 6월 18일(토) 17시(머드광장)
대천해수욕장은 매년 6월 말일경이나 7월초 머드광장에서 개장식을 갖는다. 본격적인 태양의 계절 여름을 알리는 개장식에는 전국마라톤대회와 궁도대회, 모래 조각전 등을 개최하며 해변영화제, 해양수산부장관배 요트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머드축제
대천해수욕장이 자리하는 보령시에는 해안선의 길이만도 무려 1백 36km. 이 해안에 산재되어 있는 진흙을 이용해 이미 머드팩이 상품화되어 있는 상태 해안선을 따라 무진장 존재하는 질 좋은 진흙에다 연간 수백만 명이 찾는 대천해수욕장, 진흙도 관광상품이 될 수 있다고 일찌감치 눈뜬 진흙 전문가, 그리고 시의 적극적인 축제 개최 의지라는 삼박자가 딱 들어맞아 머드축제가 탄생했다.수백 개에 이르는 한국의 ..
해넘이축제
 
2016년 해넘이축제는 AI와 독감의 여파로 취소되었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해의 마감을 낙조를 바라보며 가족이나 친지 연인들이 함께 뜻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대천해수욕장에서 해마다..
해맞이축제
보령에서 새해 첫날은 두군데에서 새해일출행사가 벌어진다.
성주산 일출전망대에서 개최되는 해맞이는 새해 1일 아침 6시 30분에 대천문화원 주관으로 촛불점화, 희망풍선날리기, 신년메시지, 축하음악 합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되며, 일출감상 후 아침에 시청 구내식당에서 맛있는 떡국도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