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영역으로 바로가기
 
 
 
- 나의 스크랩수 : 로그인전
- 오늘 방문자수 : 680명
- 전체 방문자수 : 1,370,174명
 
 
 
섬여행
> 관광정보 > 섬여행허육도
 

허육도

 
 

특징 및 소개

대천항에서 2.5㎞ 떨어져 있고 면적은 0.07㎡이다. 육도쪽에 있는 작은 섬으로 주민전체가 육도로 건너와 살고 있어 인가가 없다 하여 빈육섬 또는 허육도라 부르게 되었다. 그 뒤 인근도서의 공동묘지로 되어 있다가 1972년부터 개발하여 주민들이 들어와 살고 있는데 11가구 30여명의 주민이 어업에 종사하며 살고 있다. 멸치 잡이를 많이 하는 섬으로 유명하다.

찾아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2014.12.1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충남  보령시 오천면 허육도길

+ 총 17개의 관광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죽도
보령시 남포면에서 서남쪽으로 8.1㎞, 최치원 유적지가 있는 보리섬 서쪽 1.5㎞ 지점에 있는 섬으로 옛날 대나무가 울창하였던 섬이라하여 대섬 또는 죽도라 부르게 되었다.
대천해수욕장에서 3㎞ 떨어져 있는 남포 방조제와 연계되어 있는 섬으로 대천 해수욕장과 남포 방조제 끝머리에 있는 용두 해수욕장의 중간 지점에 있는 섬이다. 관광특구 지역으로 지정되어 관광 펜션 및 편의시설이..
석대도
무창포 해수욕장 앞바다에 있는 섬으로 매월 두차례 1.5㎞의 바닷길이 열려 신비의 바닷길로 연결되는 유명한 섬이다.옛날 구전에 따르면 아기장군이 죽었을 때 황새가 떼지어 나타나서 슬프게 울었다는 섬으로 돌로 좌대가 놓인 것 같이 생겼다 해서 석대도라 부른다. "신비의 열린 바닷길"로 전국각지에서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곳으로 소라, 조개, 민꽃개 등 해산물을 잡을 수 있는 ..
빙도
령시 천북면 낙동리에 있는 천북면 유일의 유인도로 오천면을 마주보는 바다 한가운데에 빙하같이 놓여있다 하여 빙도라 부르게 되었다.섬의 면적은 0.75㎢이고 30여 가구에 100여명의 주민이 살고 있다. 백제시대 때 도미의 부인이 배를 타고 왔다고 하여 미인도라 불렀는데 일제 시대에 빙도로 고쳤다. 지금은 오천과 천북을 있는 방파제가 놓여져 바다가 매립되고 오천과 빙도를 있는 교량이 놓여져 섬..
소도
태안반도의 끝머리 영목항을 마주보고 있는 섬으로 오천항에서 8㎞ 떨어져 있으며 10여가구에 25명의 주민이 살고 있는 조그만 섬이다. 옛날부터 채소가 잘 되는 섬이라 하여 소도라고 부르게 되었으며 추도, 효자도, 원산도가 주변을 감싸고 있다.특히 섬 주변의 암초와 해식애가 잘 발달되어 있어 갯바위 낚시가 잘 되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2∼3군데의 아담하고 깨끗한 백사장이 있어 갯바위 낚시를 겸한 ..
추도
대천항에서 9.5㎞ 거리에 있으며 면적이 0.08㎢인 이 섬에는 가구 13호에 30여명의 어민들이 살고 있다. 효자2리 5개 섬중에서 서쪽(안면도)에 빠져있다해서 일명 빼섬이라고 불리움.
허육도
대천항에서 2.5㎞ 떨어져 있고 면적은 0.07㎡이다. 육도쪽에 있는 작은 섬으로 주민전체가 육도로 건너와 살고 있어 인가가 없다 하여 빈육섬 또는 허육도라 부르게 되었다. 그 뒤 인근도서의 공동묘지로 되어 있다가 1972년부터 개발하여 주민들이 들어와 살고 있는데 11가구 30여명의 주민이 어업에 종사하며 살고 있다. 멸치 잡이를 많이 하는 섬으로 유명하다.
육도
본섬 부근의 다섯 섬 중에 가장 지대가 높고 인가가 많아서 육도라 불려지고 있으며 면적은 0.06㎢의 조그만 섬이지만 23가구에 60여명의 비교적 많은 주민이 살고있는 갯내음이 물신 풍기는 섬이다.섬 주변의 조류가 빨라 낭장망, 주목망이 잘 형성되어 어획량이 많은 섬이다.
월도
주교 고정반도 남동쪽 1.8km 지점에 떨어져 있고 주교면 고정리 중부화력 발전소 앞 바다에 위치하고 있는 섬으로 면적이 0.45㎢이고 15가구에 50여명의 주민이 살고 있다.
육지에서 보면 섬이 반달처럼 생겼다 하여 월도라 부르는데 반달 같은 섬(十五夜) 밝은 달에 十五字가 맞는다하여 섬에 15호 이상 살게 되면 불운이 온다하여 가구수가 15호 이상 늘지 않게 한다고 한다...
효자도
원산도를 마주보고 있는 섬으로 원래는 소자미라고 부르던 섬인데 옛날부터 효자가 많이 나와 효자도라고 하였다.
천수만의 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섬주변의 조류가 빠르고 북쪽 2Km 지점에 안면도 남단의 영목포구가 자리하고 있으며 대천항에서 8.7Km 떨어진 섬으로 여객선으로 25분 거리에 있다.
섬의 면적은 1㎢로 섬에는 아랫말, 웃말, 명덕,..
고대도
옛부터 일찍이 사람이 정착하여 마을이 형성되었던 섬으로 옛 집터가 많아 고대도라 부른다.고대도는 삽시도 북쪽 4.5 km에 있는 섬으로 옛날에는 외연도 밖으로 나가 홍어잡이를 주로 하던 섬이다.
섬에는 100여호의 가구에 300여명의 주민이 살고 있는 어업이 주업인 섬으로, 섬의 면적은 0.9㎢의 조그만 섬이지만 풍부한 어자원과 어장으로 일찍이 자가발전소는 물론 ..
장고도
섬의 지형이 장구처럼 생겼다하여 장고도라고 불리워지는 이섬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전승 민속놀이인 등바루 놀이가 시작되는 명장섬이 자리하고 있는 섬이기도 하다.
장고도는 대천항으로부터 서북쪽으로 21km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100여가구 300여명의 주민이 어업에 종사하며 살고있는 전형적인 어촌마을이다. 장고도 마을의 하루생활은 새벽2시..
녹도
섬의 모양이“고개는 서쪽으로 뿔은 동쪽으로 두고 드러누워 있는 사슴과 같이 생겼다”고 하여 녹도라 불리워진다.
녹도는 대천항으로부터 25km의 거리에 있는 0.9㎢의 조그만 섬이지만 80여가구 250 여명의 비교적 많은 주민이 살고 있는 전형적인 어촌 마을이다.인근의 다른 섬과 달리 주민의 협동심이 강하고 단결이 잘 되는 마을로도 유명하다. ..
원산도
마을 지형이 멧돼지 형상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지명인데 갯바위낚시터로 이름이 높다. 저두에서 10분남짓 가면 선촌으로 원산도에선 가장 큰 마을이 나온다. 섬의 모양은 동서 방향으로 길게 뻗어 있고,섬 서편에 봉화대터가 있던 오로봉이 자리 하고 있다.선창 부두에서 해수욕장까지 마을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작은 구릉과 작은 다락 논과 밭을 지나면 눈이 부시도록 하얀 백사장과 만난다. 섬에 있는 해수욕장이라..
삽시도
보령시 오천면 삽시도리에 속하는 섬이다. 충남에서 세 번째로 큰 섬으로, 섬의 모양이 화살을 꽂은 활과 같다고 하여 삽시도라 한다. 아름다운 태고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삽시도는 석간수 물망터, 면삽지를 비롯하여 일몰 또한 어느 섬에서도 보기 어려운 장관을 연출한다.이곳은 매우 좋은 양질의 백사장이 완만하게 깔려 있으며, 조용하고 물이 맑아 해를 거듭할수록 피서인파가 증가하고 있다.바닷물이 들어오면 바닷..
호도
여우의 모양을 닮았다 해서 호도라 명명된 섬이다.호도는 60여 가구의 작은 섬이다. 마을은 섬의 북동쪽 해안에 자리하고 있다. 회갈색의 기묘한 형상의 바위가 부두의 주위를 빙 둘러서 있는 것이 마치 인공적으로 한껏 솜씨를 부린 듯 현란하기만 하다.
약 1.5킬로미터의 크지 않은 백사장이지만 길이에 비해 폭은 1백여미터에 이른다.모래질이 부드럽고 경사가 완만하다. 알려지지 않았..